레이드 & 사이드로이드 스테이지2 업데이트 청신호

2단계 서버에서 레이드가 막 시작되었습니다. 어스2의 보도 자료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어스 2는 사전 제작 서버인 2단계 서버( https://stage2-app.earth2.io/ )에서 레이드에 대한 공식 “그린 라이트”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2단계 테스트 계정이 있는 플레이어는 새로 개발된 레이드 기능을 사용하고 공식 디스코드 서버의 #raiding-stage2-bug-reports 채널( https://discord.gg/earth2 )에서 문제를 보고해 주세요.

이 글의 마지막에 테스트에 대한 몇 가지 지침이 나와 있으니, 테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지원자분들은 해당 지침을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레이드는 첫 단계입니다

레이드 개념은 언뜻 단순해 보이지만, 전 세계에 걸쳐 있으며 플레이어가 가장 성공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의외로 많은 잠재적인 전략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버전 1에서 레이드 사이드로이드의 기본 사양은 플레이어에게 상당히 제한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내부 계산 결과 기본 사양으로도 매우 효과적이며 이터 획득량에서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이러한 기본 사양은 레이드 사이드로이드의 진정한 잠재력과 능력, 특히 보석 슬롯팅 버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훨씬 더 강력해진다는 점을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레이드 게임 메커니즘을 에코심에서 기대되는 많은 변화로 이어지는 첫 단계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이번 출시는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일을 소개하는 것뿐만 아니라 어스 2 에코심의 게임 메커니즘 처리의 대부분을 담당할 핵심 엔진을 테스트하고 개선하기 위한 것입니다.

레이드 기능 자체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매우 평범한 기능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앞으로 출시될 여러 기능에 반영될 새로운 핵심 메커니즘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Raiding은 사실 전 세계 수백만 개의 사물/차량의 정확한 위치, 보유 연료/에너지 양, 상호 작용 방식, 서로 간의 경쟁, 다양한 상태 등을 추적할 수 있는 다국적 물류 소프트웨어 솔루션입니다.

모든 사이드로이드의 3D 모델링 설정(최근 공개된 E2V1 기술 데모 동영상 https://youtu.be/5oo1SSZKjrI )과 함께 커튼 뒤에서 작업 중인 다른 많은 3D 에셋을 볼 수 있습니다.

건물, 차량, 사이드로이드, 장비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오브젝트에 적용되는 복잡한 에너지 모델 세트입니다. 이 메카닉만으로도 플레이어는 나중에 훨씬 더 깊은 수준에서 전문화하고 공급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전체 시스템은 작고 소박한 사이드로이드용 마이크로 파워 셀에서 시작됩니다.

RBA(보상, 배지 및 업적 기술 트리)는 레이드 버전 1이 출시된 직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RBA는 다양한 형태로 제공될 수 있으며, 획득 가능 여부, 보상 유형, 요구 사항 등이 다릅니다. 레이드의 경우 가까운 시일 내에 보상과 배지 및 업적을 모두 시범 적용할 예정입니다. 일부 RBA는 희귀하여 소수만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반면, 다른 RBA는 누구나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수동적이고 일부는 능동적이며, 일부는 영구적이고 일부는 일시적입니다. 레이드용 RBA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방대해지고 다양한 비밀을 아우르게 될 RBA 기술 트리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입니다. 레이드 RBA를 위해 매우 흥미로운 보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레이딩과 곧 출시될 에코심은 웹2 기반 UX 방식으로 시작하지만, 동시에 다음 전환 단계인 E2V1을 위한 준비와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레이드 기능의 일부로 시드로이드가 곧 받게 될 보석 버프와 병행하여 보석 시스템은 현재 41개의 모든 색상에 고유한 특징, 전설, 유용성을 부여하는 디자인 재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어느 것이 더 나은지는 플레이어의 전문 분야, 전략, 목표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이는 레이드에서 시작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훨씬 더 큰 범위로 확장될 것입니다. 점차적으로 보석이 제공하는 새롭고 독특한 방식의 효과도 도입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 유형의 사이드로이드인 레이드 사이드로이드의 도입은 물류와 분쟁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옵션 중 하나로 여겨졌습니다. 이후 출시되는 각 유형의 사이드로이드는 고유한 능력과 사양을 갖추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곧 출시될 에코심과 함께 소개될 다음 사이드로이드 세트도 기대할 수 있지만, 앞으로는 사이드로이드 획득이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

이러한 모든 핵심 메커니즘은 에코심에 강력하고 방대한 기반을 제공하며, 그 자체로 어스 2의 광범위한 경험을 구성하는 하나의 요소에 불과합니다. 레이드는 새로운 기본 메커니즘을 시험해볼 수 있는 훌륭한 기능일 뿐만 아니라, 초기의 충실한 플레이어에게 잠재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기능의 또 다른 예로서, 저희는 이 기능에 대해 매우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라이브 프로덕션 서버에 배포

이번 레이드 릴리스는 레이드 버전 1로 간주되며, 라이브 프로덕션 환경에 배포하기 전에 2단계에서 보고된 버그를 파악하고 수정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레이딩 버전 1이 프로덕션 웹사이트에 배포되어 라이브 상태가 되면 공개 발표를 하지 않고 며칠 동안 배포하고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개발자들이 배포에 만족한다고 확인한 후에야 레이딩 버전 1이 프로덕션 환경에 적용되었음을 알리는 공지를 공개적으로 발표할 것입니다. 며칠 또는 몇 주가 소요될 수 있으므로 기간을 약속할 수는 없지만, 출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기능의 소프트웨어가 출시될 때마다 예상치 못한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희 팀은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특히 레이딩과 같은 대규모 릴리스에서는 불가피하게 에지 케이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확인되어 궁극적으로 수정된 다른 릴리스와 마찬가지로, 저희 팀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대기할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 부정적이거나 악의적인 댓글은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여러분의 인내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커뮤니티 자원 봉사자를 위한 테스트 가이드라인

레이드 테스트에 기꺼이 도움을 주려는 커뮤니티의 의지에 감사드립니다. 모든 제안을 환영하지만, 저희의 주요 초점은 적시에 안정적인 방식으로 레이드 라이브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더 중요한 문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Discord 채널에서 #버그인지 #제안인지 구분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부적으로는 이미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적용될 개선 사항이 있으며, 커뮤니티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하지만 주로 정식 출시를 방해하는 버그를 수정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버그나 제안을 신고하기 전에 채널을 스크롤하여 해당 문제가 이미 신고되었는지 확인하세요. 12월 이전 버전에서 생성된 시드로이드는 예기치 않은 동작을 표시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의심을 피하려면 새로운 시디로이드를 제작하세요.

2단계는 지원자들이 더 빠르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2분 안에 시드로이드를 빌드하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을 언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레이드 버전 1이 프로덕션에 적용되면, 사이드로이드의 빌드 시간은 24시간 기본 빌드 시간으로 설정됩니다.

또한, 초기 레이드 참가자에 대한 보상으로 부동산에 사이드로이드를 동시에 건설할 수 있도록 허용할 예정입니다. 즉, 예를 들어 4개의 사이드로이드를 건설할 경우 멘타가 한 번에 하나만 건설할 수 있었던 것과 달리 4개 모두 동시에 건설할 수 있게 됩니다. 이 프로모션의 종료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개발팀과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음 형식을 사용하여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버그/제안>: <설명 제목>

<설명>

<재현 단계>

<실제 결과>

<예상/희망 결과>

<첨부 스크린샷/화면 녹화본>

리포트 예시

버그: 지브롤터에 있는 부동산으로 사이드로이드 재배치가 불가능합니다

설명:

사이드로이드를 지브롤터에 있는 부동산으로 재배치하려고 할 때 오류가 발생합니다. 대상 부동산이 범위 내에 있으며 멘타가 있습니다.

재현하는 단계

-레이드 메뉴에서 경계선 근처의 부동산을 선택합니다

-레이드탭으로 이동합니다

-충전된 사이드로이드 선택

-지브롤터에서 대상 부동산 선택

[레이드] 클릭

실제 결과: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예상 결과:

사이드로이드가 지브롤터에 있는 목표 부동산으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첨부 파일:

[오류_메시지.jpg]

사이드로이드와 레이드에 대한 기억을 되살리거나 2단계에서 테스트할 때 고려해야 할 다른 중요한 사항을 상기하고 싶으시다면 이전 글 https://earth2.io/news/raiding-details 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