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창업자와의 담화 4월 2024년

주요 요점

PvP:

PvP 요소가 포함된 라이트 버전

비애니메이션

게임 루프는 E2V1 내에서 표현됩니다.

E2V1을 기다리는 동안 플레이어에게 약간의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게임은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시간별/일일 루프에서 작동합니다.

에센스 보상은 ‘우회’ 방식으로 지급됩니다.

E2V1: 마지막 영상이 공개되어 Earth2 사용자들이 본 것을 포함하여 작년에 비해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향후 6개월 내에 일종의 알파 버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E2V1 영상: 1주년 기념일(11월)에 영상을 공개할지, 아니면 토큰 출시에 가깝게 공개할지 아직 고민 중입니다. 토큰 출시 시점에 공개하는 쪽으로 더 기울고 있습니다.

E2RV 스테이킹: 오늘 업데이트됩니다.

플레이어 계약: 학자와 비슷하게 작동하지만 상대적으로 더 복잡하며 토지 소유자와 토지 운영자 간에 더 자유롭게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토큰 출시: 구체적인 날짜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추후 발표할 예정이며 6개월 이내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다음 달에 업데이트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웹사이트: R/GA와 협력하여 더 나은 목표와 비전을 전달하기 위해 랜딩 페이지와 콘텐츠를 재설계했습니다.

리소스: 스테이킹 기반 복제 추진.

Jewels: 보석: 보석 구조에 대한 아쉬움, PvP를 시작으로 더 많은 유틸리티 제공.

전체 녹취록

드디어 드류의 진짜 생일이 다가왔고, 채팅을 시작하면서 셰인 역시 축하 인사를 건네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Shane(S)- 생일 축하해, 드류 !!!

셰인, 잘 지냈어요?

S- 난 괜찮아요. 사람들이 생각해낼 수 있는 모든 부정적인 시나리오를 읽고 디스코드에 와서 공유하기로 결정하면서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그래도 추측과 긍정적인 댓글을 보니 반갑네요!

셰인, 자랑스러워요? 언제쯤 출시할지 물어볼 시기도 지났어요.

드디어 제 계획이 실현되었네요.

“웹사이트 기반” PvP 2D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S- 트위터에서 몇 번, Discord에서 한 번 언급했지만 기본적으로 제 게임 플레이 컨셉은 일부 PvP 요소가 포함 된 일종의 가벼운 버전 인 EcoSim에 대한 소개입니다. 전적으로 웹사이트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은 전혀 없습니다. 여기서 핵심 중 하나는 E2V1 내부의 표현으로 바로 연결될 수 있는 게임 루프가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여전히 E2V1에 매우 집중하고 있으며, 게임/PvP 아이디어는 개발이 복잡하지만 애니메이션에 시간을 소비하거나 리소스를 E2V1에서 다른 곳으로 돌리지 않고 BE 및 FE 웹 팀을 사용하여 현재 웹 사이트에서 구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E2V1의 모터이자 동력이 될 BE 게임 엔진을 확장(일종의 새로운 엔진을 구축하는 것)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아이디어는 새로운 것이긴 하지만 E2V1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하려는 목표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으며, 플레이어에게 할 일을 소개하고 제공하기 위한 작은 단계에 불과합니다.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제가 이 게임을 이런 식으로 디자인한 이유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스테이킹과 반대되는 개념인 시간별/일별 루프에서 작동할 것입니다. 어쨌든, 몇 가지 정보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00% 범위 확대가 있지만, 플레이어 계약과 민간인 같은 부분은 조금 늦게 출시하더라도 11월에 첫 번째 부분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나와 있지만 실제로는 많은 부분이 움직이는 꽤 복잡한 개념입니다.

요즘은 대부분 다른 그룹에서 세대 채팅을 하죠.

네, 저도 이해하지만 여기에는 여전히 긍정적인 지지자들이 많아요. 물론 그런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은 말을 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런 긍정적인 메시지를 보는 것은 좋은 일이니 매일 긍정적인 메시지를 보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사람들의 본질을 훔쳐도 될까요?

S- 여기 계신 분들 중에는 많은 생각을 해보신 분들도 계실 것 같고, 맞는 추측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하지만 이는 개념일 뿐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기 전까지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확실히 스트레스를 받긴 했지만, 게임 디자인을 완전히 통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1년 전에 했어야 하는 일이었지만, 뒤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고, E2V1은 작년 11월부터 먼 길을 달려왔습니다. 여러분이 보신 것만 보더라도 그 이후로 먼 길을 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에코심의 모든 프로퍼티에서 루프 작업을 수행해야 하나요? 생산과 물류까지 고려해야 하나요? 각 부동산에서 x시간마다 한 번씩? (이렇게 하면 좋겠고, 나중에 플레이어 간 컨트랙트를 사용해야 할 이유가 생기겠죠)?

여기서부터 상황이 정말 복잡해집니다. 올바른 질문을 하고 계시네요. 이런 종류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상상해 보세요.

시각적으로 미리 엿볼 수 있는 부분이 있나요?

S- 11월부터 일부 비주얼을 공개하기 시작할 예정이지만, 말씀드린 것처럼 100% 웹 기반으로 시작하지만, 구축 / 생성 할 수있는 다양한 것에 대한 비주얼이있을 것이며 나중에 E2V1 내에서 시각적으로 표현 될 것입니다 (이동 등).

스테이킹은 얼마나 오래 지속될 것으로 예상해야 하나요?

S- 아마 오늘 늦게 알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바이옴을 클로즈업해서 볼 수 있을까요? 작년 영상처럼요. 정말 오랜만인 것 같네요. 고화질 영상이었어요 더 많은 것을 약속했지만 아직 못 받았어요.

저희 팀이 24시간 내내 이 모든 작업을 하고 있어요. E2V1에는 움직이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한 가지 이해해야 할 점은 작년에 선보였던 데모는 제한된 영역에 적용된 POC에 가까웠다는 점입니다. E2V1을 위해 구축한 엔진은 100배 더 개선되었으며 지구 전체를 커버합니다. 엄청난 진전을 이뤘지만 때로는 2주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했던 일이 2개월이 걸리는 등 아주 작은 일에서 막힐 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보여줄 것이 더 많아서 11월까지 일부를 공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데, 공개한다면 여러분께 좋은 소식이겠지만 토큰 출시에 가까워질수록 와우 요소가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아직 결정하지 못했습니다. 사람들이 진전을 보고 싶어 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올해 저희가 출시한 것을 되돌아보면 저희가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토큰 출시를 위해 이러한 유형의 영상을 보관해야 할지, 아니면 그냥 공개해야 할지에 따라 다릅니다.

토큰 출시에 가까워질 때 와우 요소를 위해 저장하세요.

네, 어려운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그 영상은 우리가 어스 2를 위해 무엇을 계획하고 있는지에 대해 꽤 명확한 그림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래와 계획에 대한 멋진 시각적 표현이죠. 창립 기념일에 공개하고 싶지만, 토큰 출시에 가까워질수록 효과적이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플레이어 계약은 학자 출신인가요?

네, 매우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차이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스템이 훨씬 더 복잡해지고 토지 소유자와 토지 운영자가 서로 계약을 맺을 수 있는 자유가 훨씬 더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한 가지 명확히 하고자 합니다. E2V1은 웹 기반인가요, 아니면 다운로드 가능한 .exe 또는 .apk인가요?

현재로서는 exe 파일로 실행되지만 브라우저나 클라이언트를 통해서도 실행할 수 있는 솔루션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수염은 어때요? 아직 자라고 있나요?

S- 예, 다듬지 않은 상태로 유지됩니다.

아직 여기 있는 사람들은 모두 호들러입니다… 우리는 더 많은 증거와 상관없이 끝까지 여기 있을 것입니다.

S- 아마도 사실일 것입니다. 믿음을 유지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많은 보상이 있을 것 같습니다!

토큰은 언제 출시할 계획인가요? 이에 대한 업데이트를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S- 그것은 제가 모든 사람에게 발표 할 것입니다. 지금은 대중에게 공개 할 구체적인 날짜가 없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소식은 없나요?

S-도 다음 달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많은 작업이 필요하지만, MVP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오는 11월 런던에서 열리는 메타버스 컨퍼런스에서 다른 메타버스 리더들과 함께 연설할 수 있을까요? 커뮤니티가 지난 인터뷰를 재미있게 본 것 같아요.

그때까지 제가 제정신이라면 화상 인터뷰 같은 걸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쉽게도 비행기로 갈 시간이 없네요.

PvP 시스템에 에센스 보상 시스템이 있나요?

S- 네, 대략적으로 그렇습니다.

자원은 1:1 거래로 정수를 구매할 수 있나요, 아니면 정수를 스테이킹하여 자원을 생산할 수 있나요?

S- 스테이킹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간단하게 대답하기에는 너무 복잡하고 너무 많은 정보를 공개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제가 정말 놀라운 새로운 인재와 함께 일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전에 일어난 일은 안타까웠지만 때로는 이유가 있어서 얼굴이 바뀌는 경우가 있으며이 경우에는 일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매우 만족합니다.

커뮤니티가 원했던 것이 바로 이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자원 생산을 위한 지출보다는 스테이킹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S- 저도 이 점을 느꼈기 때문에 이러한 접근 방식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매우 흥미로운 시스템, 사실 여러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많은 분들이 에코심의 여러 부분이 어떻게 작동하고 얼마나 많은 구조가 있을지 놀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1년 전에 게임 디자인에 이렇게 참여해서 이 작업을 했더라면 좋았을 텐데, 그 당시에는 이미 할 일이 너무 많았던 것 같아요. 어쨌든 곧 시작될 것입니다.

토큰 출시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3개월? 6개월? 또 1년? 최소한의 기간이라도 알려주세요.

S- 6개월 이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1월에 웹사이트 개편이 진행된다고 했는데, 전체 개편인지 아니면 주로 랜딩 페이지 콘텐츠에 초점을 맞춘 개편인지 궁금합니다. 이번 달에도 2단계에서 현재 레이아웃에 UI 변경이 추진되고 있어 궁금합니다.

토큰 출시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3개월? 6개월? 1년? 최소한의 기간만 알려주세요.

S- 6개월 이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1월에 웹사이트 개편이 진행된다고 했는데, 전체 개편인지 아니면 주로 랜딩 페이지 콘텐츠에 초점을 맞춘 개편인지 궁금합니다. 이번 달에도 2단계에서 현재 레이아웃에 UI 변경이 추진되고 있어서 궁금합니다.

S- 주로 랜딩 페이지와 콘텐츠에 중점을 두어 매우 멋지게 보입니다. R/GA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오랫동안 해보고 싶었던 작업이고 목표, 비전 등을 전달할 수 있는 멋진 새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사람들이 E2v1의 진전을 보고 싶어하는 마음을 다시 한 번 반복하고 싶습니다. 모든 준비를 위해 커뮤니티로부터 버그 리포트를 받는 것이 커뮤니티와 E2 지원팀 모두에게 얼마나 유익한 일인지 모릅니다. 조기 출시를 결정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S- 그게 바로 제가 위에서 공개적으로 고민하고 있던 부분입니다. 저도 영상을 공개하여 우리가 얼마나 많은 놀라운 진전을 이루었는지 보여주고 싶지만, 그렇게 한다면 토큰 출시 시 중요한 홍보용 디지털 자산을 잃는 대가를 치르게 될 것입니다.

에코심 진행 상황에 대한 영상도 좋지만, E2v1 월드에서 플레이어가 직접 날아다니며 버그 리포트를 제출하는 것이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무리 훌륭한 QA 팀이 있어도 월드의 모든 버그를 찾아낼 수는 없습니다. 이 방법은 적시에 월드를 준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커뮤니티에 모든 동영상이 진짜라는 것을 보여주고, 월드가 진짜라는 것을 보여주면 비평가 커뮤니티를 확실히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네, 준비가 되면 알파 및 베타 환경을 설정할 것입니다. 아직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빛나는 보석에 더 많은 유틸리티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초안에 있었고 리더보드가 있지만… 거의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것으로 무언가 변화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S- 저를 믿으세요, PvP에서 보석에 더 많은 유틸리티가 제공될 것이며 보석 섹션도 계속 검토할 것입니다. 저는 보석의 구조가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저도 그랬어요. 현재 총 10k를 제작했으며, 4 개의 브릴리언트로 훌륭한 정지 지점을 만들었습니다. 유용성을 빨리 보고 싶어요.

S- 네, 브릴리언트는 훨씬 더 유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했는지 모를 거예요.

S- 가끔은 한 발 물러서서 다시 생각해야 할 때가 있어요. 풀기 쉽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한 걸음 물러나서 아직 생각하지 못한 해결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히 어딘가로 여행해야 하나요?

S- 아니요

E2V1의 초기 액세스 타임라인은 어떻게 되나요? 토큰 출시가 6개월 후라면 E2V1도 같은 시기에 준비되나요? E2V1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S- 타임라인을 제공하는 것에 대해 배우고 있으므로 향후 6개월 내에 일종의 알파 액세스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올해 에그 헌트와 함께 E2V1을 출시할 수도 있었지만, 그렇게 되면 플레이 가능한 E2V1에 대한 많은 진전을 이루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결정은 백그라운드에서 이루어지며 장기적으로 프로젝트에 가장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이루어집니다.

곧 출시될 PvP 게임을 다음 중 하나와 비교해야 한다면? 1) 커맨드 앤 컨커 또는 2) 프로스펙터즈.io 어느 쪽이 가장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나요?

S- 둘 다 비슷하지 않아요. 위의 긴 첫 번째 메시지에서 명확하게 설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100% 웹사이트 기반이며, 현재 웹사이트 형태는 어느 정도 비슷하지만, E2V1용으로 개발 중인 엔진을 사용할 것이며, 두 시스템을 연결하면 E2V1 내에서 표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위에 설명이 너무 많으니 자세한 내용은 해당 댓글로 돌아가서 읽어주세요.

어쨌든, 여러분들이 듣기 싫겠지만 어젯밤에 2시간을 잤고 오늘 늦게 다시 회의/의무가 시작되기 전에 한 번 더 낮잠을 자고 싶어요. 채팅을 열었을 때 드류의 생일을 축하하는 사람들을 보고 답글을 달았는데, 많은 질문에 답할 생각은 없었지만 여러분 모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셰인이 채팅을 떠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