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인 디스코드 채팅 (10월 26일 22시)

상황: 몇 시간 전, 셰인이 어스 2 디스코드에 참여하여 어스 2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제안을 왜 최근에야 받기로 했는지에 대해 설명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앞서 셰인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어스 2 유저들에게 어스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피드백이나 제안을 요청하는 트윗을 올렸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그의 답변은 이전과 달리 이제 자신이 게임 디자인을 완전히 통제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주요 내용 및 전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내용: – 주요 내용

(셰인)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제안을 통해 커뮤니티에서 이전에 놓쳤던 제안을 다시 검토하거나 다시 포착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새로운 디자인 팀을 배경으로 제안을 요청했습니다. 마켓플레이스는 소규모 업데이트일 뿐이며 진행 중인 대규모 개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디자인 팀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면 커뮤니티/사용자의 제안을 계속 구할 것입니다.

(셰인) 게임 디자인에 대한 통제권을 갖게 되었으며, 사용자들은 게임 디자인 관점에서 지난 12~18개월과 비교했을 때 향후 12개월 동안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레이드 콘셉트는 PvP보다 훨씬 더 큰 규모이며, 기존 및 새로운 주요 디지털 자산에 에코심 유틸리티의 여러 핵심 측면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지연은 작업의 고유한 복잡성, 진화하는 우선순위, 외부 시장 상황, 팀 채용 등 여러 요인의 조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프론트엔드, 백엔드, E2V1 등을 담당하는 팀이 다릅니다. 팀 간에 업무가 겹치는 부분도 있습니다.

(Shane) 끔찍한 HB의 여정에 충격을 받아 작은 것들은 개선되고 다른 것들은 재작업될 것입니다.

우선은 에센스 출시를 앞두고 PvP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에센스가 출시되고 외부 가격이 책정되면 다양한 방식으로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PvP 출시 후(11월 생일 달), CAT는 클레임 처리를 완료하고 에코심 시작 전과 에센스 출시 전에 수치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비싼 국가가 더 많은 자원이나 정수를 생산할지 여부에 대한 추측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EPL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PvP가 도입되면 보석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이며, ‘새로운 것’을 슬롯에 배치하는 것이 PvP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11월에 어스 2의 새로운 랜딩 페이지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전체 녹취록: 바로가기

사용자:- 2022년 말 Shane은 트위터에서 마켓플레이스 필터 제안을 요청합니다. 그는 작년부터 이미 가능한 모든 제안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공식 마켓플레이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것처럼 트윗을 올렸습니다. 우리가 작년에 충분히 울지 않았거나 큰 이슈를 만들지 않은 것처럼 말이죠.

Shane(S): 저희는 여러 가지 일에 집중하느라 매우 바쁩니다. 제가 한 가지 일에 대해 트윗을 한다고 해서 다른 일이 일어나지 않거나 중단된 것은 아닙니다. 최근 커뮤니티에서 마켓플레이스 사용이 여전히 어렵다는 피드백 및 스크린샷을 몇 개 받았을 뿐입니다. 이전 게임 디자이너가 이전 업데이트에서 이 문제를 해결했다고 생각했지만, 분명히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몇 가지 제안을 수집하여 나중에 게임 디자인 팀의 누군가가 검토할 수 있는 중심 위치를 제공하기 위해 상당히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 트윗을 올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수집하고 내부 문서와 비교합니다(여기에는 이전 담당자가 무시했을 수 있는 CM/MOD가 제공한 내용도 포함될 것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과거에 어떤 일이 있었든 웹 사이트에 업데이트되지 않은 것이 분명하겠죠?)).

커뮤니티에 제안을 요청하지 않고 팀원에게 작업을 맡겼다가 무언가를 놓칠 가능성이 있었다면 어땠을까요? 브레인스토밍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기꺼이 응답해준 Earth 2 플레이어에게 물어보지 않았을까요? 그리고 과거에 제안된 적이 있다고 해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어볼 가치가 없거나 새로운 것이 없다는 뜻일까요? 방금 제 트윗에 대한 답글을 잠깐 살펴봤는데 제가 찾던 바로 그 좋은, 합리적인 제안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제가 무언가를 알고 있고 고칠 계획이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번 마켓플레이스 업데이트는 비교적 작은 업데이트이며, 우선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훨씬 더 큰 업데이트가 있기 때문에 현재 작업 중인 다른 것들을 대체하는 큰 업데이트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한 것이지, 사람들이 다음 주에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매일 문의하지 않도록 2023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말한 것은 결코 아닙니다.

지난 업데이트에서 마켓플레이스가 부분적으로 개선된 것 같지만, 커뮤니티 피드백을 충분히 반영하지 않고 업데이트된 것 같아서 해당 섹션을 개선할 필요가 있을 때 팀에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피드백을 확보하고 싶었습니다.

최근에야 게임 디자인을 맡게 된 저와 새로운 팀은 이 레이딩 콘셉트를 디자인하고 개발 과정을 안내하는 것뿐만 아니라, 특히 레이딩 콘셉트가 단순한 PvP보다 훨씬 더 크고 기존 및 새로운 주요 디지털 자산에 에코심 유틸리티의 여러 핵심 측면을 도입할 것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혼자서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었으며, 이전에 소홀했던 에코심의 주요 영역을 수정하고 완성하는 것은 여전히 진행 중이지만 매우 잘 되고 있는 대규모 작업이었습니다. 저는 소규모 팀이 매우 짧은 기간에 이룬 성과가 매우 자랑스럽고, 게임 디자인 관점에서 지난 12개월 또는 18개월과 비교했을 때 향후 12개월 동안 그 차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제가 프로젝트를 위해 직접 고용한 게임 디자인 팀원들은 다른 내부 팀원으로부터 직접 소개받거나 채용하지 않은 첫 번째 팀원들이어서 매우 신선했습니다. 아무리 좋은 시기에도 적합한 인재를 찾기가 정말 어렵고, 특히 프로젝트에 대해 과장되고 오해의 소지가 있는 외부의 잡음과 부정적 시각이 너무 많을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결국 게임을 만드는 데는 많은 시간이 걸리는데, 어스 2는 다양한 유형의 게이미피케이션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드는 데 어려움이 많았고, 특히 장기적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게임인 만큼 더욱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많은 괜찮은 게임들은 기존 스튜디오에서도 5년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으며, 그 과정에서 기능이나 즐길 거리를 출시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스 2와 같이 게임의 다양한 주요 디지털 자산에 액세스하고, 구매하고, 거래할 수 있는 원시적인 연결성을 확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 그대로 2년 차에 접어들면서 그 중 12개월은 급격한 성장으로 혼란스러웠고, 지난 12개월은 더 나은 팀을 천천히 구성하고 지구 2에 진정으로 관심이 없고 득보다 실이 많았던 멤버들과 이별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따라서 제가 커뮤니티 피드백을 요청하는 것이 ‘한심하다’는 말씀에 동의하지 않으신다면 용서해 주세요. 그리고 어스 2에 실망하고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제공하기 위한 작은 에그 헌트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판하고 개인적으로 2,400달러의 상금을 지급한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아마 제가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잠긴 국가 목록을 필터링하도록 요구하지 않았을 것이고, 지금은 대부분 이미 필터링이 완료되었습니다. 제 트윗으로 인해 PvP나 E2V1 또는 다른 영역이 지연된 것이 아니라, 무료 개발자와 협력하여 잠긴 목록을 적어도 지금은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거하기 위해 약간의 시간을 할애한 것일 뿐입니다. 앞으로 조금만 더 주의 깊게 살펴본다면 ‘다른 일’이 일어날 수도 있겠죠.

어쨌든 저는 다시 더 시급한 문제에 집중하고 있지만, 제 트윗에 불평 대신 자신의 제안으로 답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올해 말에는 마켓플레이스 업데이트의 세부 문서를 작성하는 팀원이 모든 제안을 검토하고 고려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여유가 생기면 작고 확실한 개선 사항을 빠르게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켓플레이스에 무슨 일이 있었나요?

S- 오늘 개발자와 함께 잠긴 국가 목록 중 일부를 제거하기 위해 약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S- 저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지연 등에 대해 말씀하시는데, 정확히 지연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개발자가 부족하거나 준비가 완료되어야하는시기에 대한 부정확 한 추정치입니까, 아니면 다른 것입니까?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우리가 만들고 있는 것은 그렇게 쉬운 것이 아니며 상당히 테스트적인 조건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연초에 중요했던 것이 연말에는 다양한 영역에서 더 나은 또는 덜 진전되면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외부 시장 상황도 의사 결정 등에 영향을 미칩니다. 적합한 인재를 찾는 것은 모든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문제이지만, 저희는 천천히 적합한 인재를 온보딩하고 있습니다

3개의 팀(프론트엔드, 백엔드, E2V1)이 따로 있나요, 아니면 팀 간에 업무가 겹치나요?

S- 네, 네 번째 팀도 있고 네, 겹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기본적인 질문을 해야 한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5~10분 정도만 살펴봐도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S- 5-10분? 그럴 리가 없죠. 사람들이 응답할지 말지 선택할 수 있는 간단한 트윗 하나를 위해 몇 시간씩 조사했을 겁니다. 제가 쓴 글을 다 읽은 후에 질문을 한 것이 어떻게 슬프다고 말씀하실 수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네, 5~10분 정도요. 원하는만큼 의심 할 수 있지만 마켓 플레이스 수정은 오래 전에 이루어 졌어야했습니다

S- 저는 이것이 문제가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단순히 5-10 분이 걸리지 않는다고 가정합니다. 어쨌든, 나는 요점에 대해 논쟁 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것이 바로 그것이며, 당신이나 다른 사람이 동의하든 동의하지 않든 질문을 트윗하고 싶다면 그렇게 할 것입니다. 특히 제 팀의 시간을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커뮤니티가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네, 다음 펌프에서 판매합니다. 이 사람은 제가 2 년 동안 자신의 플랫폼에서 일했는데 거기에 앉아서 저에게 무언가를 말하기 위해 정말 ab입니다

S- 때로는 어떻게 도달했는지가 아니라 결과를 봐야 할 때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지지와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분들의 성원에 감사하지만,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많고 시간이 걸리는 것은 분명합니다. 죄송하지만 저는 프로젝트를 계속 추진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여기에 제안 채널입니다. 모든 제안에 투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네, 이미 논의한 적이 있지만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나중에 추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향후에는 스테이킹 시스템이 제안에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왜 개발자와 함께 작업해야 하나요? 다른 개발자들은 이미 알고 있지 않나요? 프로젝트의 사소한 부분까지 간섭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당신이 프로젝트를 이끌어야 해요.

S- 마켓플레이스에서 잠긴 리스팅을 보는 것이 꽤 안 좋다고 생각해서 수정하는 데 약간의 시간을 사용했습니다. 괜찮아요, 저는 CEO로서 매일 수정하고 있고 시간을 많이 차지하지만 매우 정상적인 일입니다.

UI/UX 경험에 부족한 공통된 패턴이 있습니다(현재 우선순위가 떨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트 전반의 UI/UX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홀로 빌딩의 사용자 여정을 살펴보세요. 홀로 빌딩을 포함하지 않는 어떤 속성이 남아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걸리고 우선 순위가 경쟁 관계에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HB 여정은 끔찍합니다. 저도 직접 시도했을 때 충격을 받았습니다. 개선되는 것은 거의없고 다른 것들은 재 작업 될 것입니다

셰인 좋은 커피 나 차를 마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S- 나는 당신의 사용자 이름 (블랙 커피)을 좋아하지만 커피를 마시지 않습니다! 나는 예전에

차는요?

S- 가끔-설탕 없음

PvP를 통해 살 마케팅을 좀 더 강화할 예정인가요? PvP는 새로운 유형의 사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데, 바로 게이머입니다. 마케팅을 할 예정인가요?

S- 우선은 안정화시키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에센스 출시를 준비하면서 밸런스를 맞추고 버그를 수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에센스가 출시되고 외부 가격이 책정되면 그때쯤에는 신규 사용자가 에센스를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매일 또는 매주 작업하는 것은 어떨까요? 예를 들어 Earth2Stats가 작동했을 때와 같은 필터(PPE – 1타일 선택)와 길드 시스템만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것들을 구현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나요?

S- 저는 이전에는 이 분야에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컨트롤하고 있었고, 많은 부분이 그들에게 전달되었고 기본적으로 거기서 끝났습니다. 이제는 제가 좀 더 직접적으로 관여하고 있으며, 더 잘할 수 있는 사람들(그리고 내부 구성원을 통해 소개받은 것이 아니라 제가 실제로 고용한 사람들)로 그 자리를 대체할 것입니다

각 숙소가 생산하는 리소스의 양을 언제 알 수 있나요? 몇 주가 걸리나요, 몇 달이 걸리나요? 또한, 부동산에서 생산되는 자원의 양은 다음에 따라 달라집니다: 1) 보석 2) 레벨 3) 클래스 4) 새로운 토지 가치

S- 우리는 PvP를 출시할 것이고, CAT는 클레임 처리를 완료할 것이며, 수치는 에코 시뮬레이션이 시작되기 전과 에센스가 출시되기 전에 공개될 것입니다. 날짜/기간을 확정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PvP는 어떤가요?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곧 알게 될 것입니다. 생일이 있는 달에 이야기하고 싶어요. 여러 가지 중요한 부분이 있어서 상당히 복잡해요. 다음 달 말에 첫 번째 부분을 공개하고 싶고, 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100% 확실한 것은 없습니다.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이번 달이 지나면 많은 분들이 모든 것이 어떻게 작동할지 아주 괜찮은 아이디어를 얻게 될 것이며 상당히 흥미로울 것이라는 점입니다

지금은 미국과 한국처럼 신규 토지 가치가 큰 부동산에서 본질을 추출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토지 가치가 큰 부동산은 더 많은 자원을 생산할 수 있을까요? 그렇지 않으면 값싼 나라가 아닌 미국에서 750 타일을 사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장기적으로 내부적으로 EPL/키워드 검색에 대한 계획이 있나요?

네, 전에도 언급했던 것 같아요. 플레이어가 주요 위치로 순간이동/점프할 수 있는 핵심 도구가 될 것입니다. E2V1 내에서 정확한 특정 지점을 찾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아시나요? 일반적인 지역을 알고 있더라도 그 장소가 작으면 다시 찾기가 어렵습니다! EPL은 매우 중요할 것 같아요

CAT라는 약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 뒤에 파트너십이 있나요? 메타버스에서 작동하고 고양이를 다루는 암호화 프로젝트가 있는데 로고가 고양이 로고와 매우 유사합니다. 우연의 일치인가요?

우연이라고 할 수 있죠. 저희가 고용한 팀이 직접 이름을 지었는데 꽤 멋졌어요

보석이 PvP에 사용되나요?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S- 100% 그렇습니다. 저는 보석에 유틸리티를 추가하고 싶었고, 부분적으로 이를 위해 PvP가 만들어졌습니다. ‘새로운 것’을 슬롯에 넣는 것은 PvP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저는 HB 디자인에 수없이 많은 시간을 투자했고, 제가 만든 최고의 디자인 중 일부가 에코심에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몇 달 전에 콜라보 티켓을 제출했지만 아직 아무 소식도 듣지 못했습니다. 제 최근 디자인 중 일부를 아직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직 안 보셨다면 이미지와 함께 DM을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S- 링크드인에서 이메일과 메시지가 너무 많이 와서 거의 읽지 않아요. 읽지 않은 메시지가 약 1,000개 이상 있는 것 같아요. 시간이 없어서요. 앞으로 더 나은 구조가 마련되면 협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게임 출시 전에 팀에서 PvP를 담당하고 있는 사람이 PvP의 구체적인 메커니즘을 소개해 주실 수 있나요? 저도 플레이어이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어디를 개선할 수 있는지(반사, 조준 등) 궁금하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 글쎄요, 제 생각입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나 자신을 위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한숨

11월 중순까지 다른 리소스가 출시되나요? 가능합니까?

S-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우리는 이미 너무 많은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PvP는 클래시 오브 클랜 스타일의 게임 플레이와 비슷합니까?

S- 이전에 웹 기반에서 텍스트 등으로 시작될 것이라고 지적한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핵심은 E2V1에 내장될 것이기 때문에 비주얼이 등장하기 전에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것이죠. 지구 2와 관련이 있고 에코심 E2V1의 장기적인 목표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몇몇 사람들이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메타버스 진입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여러분의 참석은 작년 행사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S-는 지금 제 마음에 가장 마지막에 있는 일이지만 참석하고 싶습니다. 11월 말까지 제가 아직 숨을 쉬고 있는지 두고 볼게요…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새 사이트가 연말까지 출시되나요?

11월로 예정된 새 랜딩 페이지가 있습니다

어쨌든 자정이 다가오는데 아직 할 일이 남아 있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셰인이 채팅을 떠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