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2 습격, 사이드로이드 및 민간인 (…TLDR)

몇 시간 전에 셰인이 어스 2 플랫폼의 진행 상황을 다루는 동영상을 올렸는데, 특히 레이드 및 드로이드와 관련된 업데이트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어스 2가 출시되는 기능에 대한 기대치를 사전에 관리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이러한 기능 중 일부는 결국 어스 2 플랫폼이 될 훨씬 더 큰 방정식의 일부에 불과하다는 점을 반복해서 강조했습니다. 이는 Earth 2가 지난 몇 번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개선한 부분으로, 사용자 기대치를 관리하고 인식을 개선하는 데 좋은 징조라고 생각합니다.

전체 동영상은 Earth 2의 YouTube 핸들(아래)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는 동영상을 최대한 포괄적으로 다루어 필요할 때마다 바로 참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스 2의 주요 게임 메커니즘 4가지의 첫 번째 반복 소개

드로이드, 레이드, P2P 계약, 민간인은 E2V1의 많은 핵심 게임 메커니즘 중 첫 번째를 구성합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앞의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어스 2의 후속 비디오에서 후자의 두 가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 메커니즘이 어스 2의 전부가 아니라 시작에 불과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는 어스 2에서 게임화의 첫 번째 요소일 뿐이며, 에코심, 건물 경험, 내부 환경, 3D 상업 및 소매 솔루션, 거래 시스템 등 아직 논의해야 할 부분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웹 버전에서 레이드 및 드로이드 제작은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지 않으며, 오히려 E2V1 내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레이드는 지구 2의 6가지 단기 문제를 해결합니다

3D 세계로의 여정을 따라 대기 기간 동안 활동적인 플레이어에게 할 일을 제공합니다

초기 및 활동적인 플레이어에게 보상

현재 웹 페이지 인터페이스의 주요 게임 메커니즘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E2V1과도 관련이 있으므로 장기적인 관련성이 있습니다

새로운 백엔드 게임 엔진(백그라운드에서 발생하는 계산)을 빌드하고 테스트하며, 이는 나중에 E2V1 내부에서도 사용될 것입니다. 여기에는 차량의 정밀한 추적, 전력 저장 및 소모, 로밍 범위 계산 등이 포함됩니다.

장기적으로 볼 수 있는 행동, 프로세스 흐름, 핵심 메커니즘 및 이데올로기, 특히 에코심에 대한 가벼운 소개.

이더, 에센스, 보석, 드로이드 등 어스2 내에서 토지를 소유하여 획득할 수 있는 디지털 아이템과 향후 출시 예정인 일부 신규 아이템에 더 많은 핵심 유틸리티를 추가합니다.

레이드 및 기타 모든 기능은 어스 2 내에서 플레이어가 소유한 디지털 토지에 지속적으로 유용성을 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P2P 거래(현재까지 2백만 달러 이상 거래됨)가 가능한 보석의 경우, 슬롯이 있는 특정 토지에 대한 이더 감지를 개선하고 해당 토지에 존재하는 관련 자원에 부스트를 제공하는 것이 한 가지 예입니다. 마찬가지로, 레이드는 이더, 정수, 보석에 더 많은 효용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경 및 지식 – 드로이드

메타버스 내에서 대중 문화, 신념 및 파벌이 등장함에 따라 이러한 집단에서 생성된 집중된 정신 에너지가 융합되어 메타스프레이트라고 불리는 무언가가 형성되었습니다

메타스프레이트는 출신 진영의 문화에 충실한 드로이드의 무체 상태이며, 미묘한 존재로서 지구 2 메타버스를 자유롭게 돌아다닙니다

가까운 곳에 사는 여러 문명의 혼합물은 의도치 않게 메타스프레이트를 압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드로이드의 형태를 갖추기 시작하면 어느 진영과도 연결되거나 충성하지 않고 홀로 중립적인 존재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 미묘한 드로이드는 멘타르와 강력한 관계를 맺고 소통하며 새로운 멘타르를 찾아 메타버스를 배회합니다.

메타스프레이트는 배회하고 싶어 하지만, 생성된 곳 근처에서 포획되는 경우도 드물지 않습니다.

에센스를 사용하면 이러한 드로이드 형태를 해킹하고 캡처하여 바이너리 구성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확보하면 에센스와 멘타가 협력하여 에센스를 실제 드로이드에 융합하고 융합합니다

드로이드가 생성되자마자 특별한 유대감을 공유하는 멘타에 자동으로 테더링됩니다

드로이드는 특히 ‘레이드’에 파견될 때 파워 셀을 사용하여 전원을 공급받아야 합니다. 파워 셀은 에센스를 사용하여 생성되며, 드로이드는 멘타에 연결된 상태에서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처음 생성될 때 대부분의 드로이드는 일정량의 에테르만 보유하고, 일정 속도로 이동하며, 일정 거리를 이동하고, 일정 속도로 파워 셀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주얼은 드로이드의 메타 코드를 해킹하여 속도, 저장 공간 등과 같은 기능과 능력을 재코딩 할 수 있습니다

드로이드는 동일한 멘타 네트워크 내에서만 재배치할 수 있으며, 이 멘타는 한 명의 플레이어가 소유한 멘타 사이에 존재하는 특별한 연결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드로이드가 판매되고(나중에 설명할 예정) 새로운 멘타에 도착하면 새로운 환경에 동화되도록 다시 코딩되는 테더링 과정을 거쳐 새로운 멘타와 새로운 관계를 형성해야 합니다.

이더를 위한 레이드

드로이드는 수집되지 않은 에테르의 인접한 프로퍼티를 습격하도록 보낼 수 있습니다

드로이드는 레이드하는 동안 자신의 멘타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적의 땅으로 모험을 떠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며, 마지막 파워 셀이 스캔에 사용될 때까지 소유자의 지시를 따르고 적 멘타를 해킹하여 이더(플레이어가 소유한 땅 타일에서 증발하여 해당 땅의 멘타가 감지한 이더)를 획득할 기회를 기다립니다

이더의 약간 불안정한 특성으로 인해, 멘타르는 지난 24시간 동안 이더를 보호할 수 없습니다. 이 보안되지 않은 이더는 적 드로이드가 습격할 수 있습니다

드로이드는 소유자의 명령을 따르며 공격 결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소유자의 전략에 의존합니다

멘타에는 언제든지 여러 개의 드로이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각 드로이드는 보안이 해제된 상태에서 이더를 획득할 확률이 동일합니다. 경쟁이 너무 치열할 경우 일부 드로이드는 놓칠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 개념과 유사)

이는 특히 대량의 이더가 방출되는 대규모 부동산을 습격하는 드로이드에 적용되며, 이는 해당 부동산을 습격하려는 더 많은 참가자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려워 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처음에는 모든 플레이어가 부동산에서 이더가 증발 한 후 처음 24 시간 이내에 이더를 수집하여 레이드를 방어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레이드 게임 메커니즘이 E2V1으로 마이그레이션됩니다. E2V1의 드로이드는 비행 가능한 3D 모델이 될 것이지만, 현재 사용자가 만드는 드로이드와 동일합니다. 이번 달에 별도의 영상을 통해 E2V1 내부의 레이드/드로이드의 잠재적인 모습과 느낌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레이드 UI/UX

표시된 숫자/비용은 최종적인 것이 아닐 수 있으며 일부는 단지 설명을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레이드 버튼 – 해당 속성 목록을 엽니다. 레이드에 참여하려면 멘타가 있는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며, 이미 드로이드를 제작하고 레이드를 시작하는 곳에서 해당 부동산에 테더링되어 있어야 합니다(드로이드 제작에 관한 정보는 이전 섹션을 참조하세요).

모두 분배 버튼 – 해당 부동산에 있는 드로이드 중 각 저장 칸에 에테르가 있고 해당 에테르를 멘타에 다시 분배하여 잔액에 넣을 준비가 된 드로이드의 수를 표시합니다.

숙소 목록의 테두리 색상 – 곧 도입될 P2P 계약 시스템과 관련이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추후 설명 예정). 어떤 부동산이 소유자인 내가 통제하는 부동산인지, 어떤 부동산이 내가 소유하더라도 다른 플레이어가 통제하는 부동산인지, 어떤 부동산이 다른 사용자의 소유라도 내가 통제하는 부동산인지 구분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부동산을 클릭하면 – 에테르를 분배하는 드로이드 수, 에테르가 가득 찬 드로이드 수, 내 부동산에 건설 중인 드로이드 수, 부동산에 테더링된 드로이드 수, 공격 중인 드로이드 수, 유휴 드로이드 수, 전원이 떨어진 드로이드 수 등의 부동산 통계가 표시됩니다. 또한 몇 가지 제한 사항에 따라 드로이드를 다른 부동산으로 재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각 스탯에는 관련 세부 정보가 포함된 내부 드롭다운이 있습니다

드로이드 제작

사용자는 몇 개의 드로이드를 제작할지 선택하여 드로이드 제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드로이드 제작에는 에센스와 제작 시간이 필요합니다. 빌드할 수 있는 드로이드 수는 해당 속성의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예: 750 타일 속성에서는 최대 10개의 드로이드를 허용하며, 작은 플롯에서는 제한이 점차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여기에서는 드로이드 하나를 만드는 데 하루가 걸린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드로이드에 전원을 미리 공급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드로이드가 모든 작업을 수행하려면 전원이 필요합니다. 사전 전원 옵션을 선택하면 드로이드가 제작되는 동안 전원을 켜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의 한 가지 이유는 P2P 계약 시 첫 번째 반복에서 계약된 플레이어는 보호 메커니즘으로 소유자의 에센스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처음에 소유자는 다른 플레이어가 계약을 인수하여 부동산에서 운영을 시작하기 전에 최소한 자신의 부동산에 모든 드로이드를 건설해야 합니다.

사전 전원 옵션을 선택하면 이를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정수 비용이 표시되며, 따라서 ‘정수가 곧 힘‘입니다

정수는 드로이드의 전원을 끄면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 드로이드 제작 과정은 초기 활성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쉬운 과정’입니다. 에코심이 출시되면 드로이드 제작에 필요한 단계가 달라질 것입니다. 현재 어스 2의 웹 버전에서 제작한 모든 드로이드는 E2V1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희귀도를 가진 다양한 유형의 드로이드를 제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사용자는 멘타가 포획한 메타스프라이트의 종류와 드로이드에 부여된 희귀도는 드로이드가 완전히 제작된 후에야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어스 2 팀에서는 30개 이상의 드로이드 디자인을 설계했습니다. 나중에 다른 유형의 드로이드가 다른 용도로 사용될 수 있지만, 현재 모든 드로이드는 특히 레이드에 관한 한 동일한 기능을 갖게 될 것입니다.

드로이드 재배치

이 옵션을 사용하면 몇 가지 제한 사항에 따라 플레이어가 자신의 멘타 속성 간에 드로이드를 재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부동산에 있는 모든 드로이드와 각각의 상태가 표시되며, 드로이드를 재배치하려면 드로이드가 유휴 상태여야 합니다. 여기에서 각 드로이드의 이동 속도, 운반 중인 에테르의 양, 사용 가능한 전력, 잠재적 범위, 보석이 드로이드에 장착된 방식에 따라 영향을 받는 해당 드로이드의 경제성 등 스탯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재배치하려는 드로이드를 선택하면 재배치할 수 있는 속성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 이미지에서는 바나나 섬 부동산이 1000km 떨어져 있고, 최대 10개의 드로이드를 수용할 수 있으며, 현재 6개의 드로이드가 있고 2개의 드로이드가 들어오는 중임을 보여줍니다

재배치할 부동산을 선택하면 드로이드가 재배치를 위한 여정을 시작한 다음 목적지 부동산의 새 멘타에 테더링됩니다

전원 옵션

드로이드에 전원을 공급하거나 전원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해당 부동산에 현재 전원이 공급되지 않는 드로이드 목록이 표시됩니다. 플레이어는 전원을 켜거나 끌 드로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정수 비용 또는 획득 가능한 정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

플레이어는 레이드에 보낼 드로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는 드로이드 재배치에 비해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하므로 레이드에 보낼 드로이드의 범위는 비슷한 거리로 재배치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드로이드가 선택되면 레이드할 건물을 선택합니다. 첫 번째 레이드의 경우, 지도로 이동하여 레이드할 건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건물을 레이드한 후에는 ‘즐겨찾기’ 목록에 추가하거나 ‘최근’ 목록에서 해당 건물에 액세스하여 쉽게 다시 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드할 수 있는 부동산의 거리도 표시됩니다.

드로이드 인사이트 시스템

이 시스템은 플레이어에게 레이드 관련 통계와 트렌드를 제공하여 게임 플레이 전략을 세우고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인사이트 인터페이스는 ‘레이드 관리’ 섹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는 잠금 해제 가능한 기능으로, 속성 및 테더 드로이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속성 아래에서 플레이어는 이 인사이트 기능을 잠금 해제한 속성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속성에 테더링된 드로이드 목록도 볼 수 있습니다

드로이드 인사이트에는 파워 스탯, 성능 기록, 성공률, 레이드한 속성, 플레이어의 최고 성능 드로이드와의 비교 등 5가지 섹션이 있습니다.

파워 스탯(첫 번째 섹션)은 슬롯에 장착된 보석에 따라 달라지지만, 드로이드의 성능 기록(두 번째 섹션)은 시간 경과에 따라 수행한 레이드와 ‘모든 레이드’ 또는 레이드에서 최소한의 이더를 획득한 ‘성공한 레이드’에서만 획득한 이더를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재배치, 업그레이드/다운그레이드(기본 보석 슬롯 넣기/슬롯 빼기)와 같은 다른 오버레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섹션에서는 드로이드의 성공률과 레이드에서 이더를 수집하는 데 성공한 비율에 대해 알려줍니다. 다른 유용한 정보도 이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섹션에는 드로이드가 레이드한 속성이 표시됩니다. 플레이어는 왼쪽 상단의 필터를 통해 가장 많이 레이드한 속성 또는 가장 많은 이더를 획득한 속성을 볼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상호작용이 가능한 다층 파이 차트로 표시됩니다.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섹션에서는 플레이어의 최고 성능 드로이드와 현재 선택된 드로이드를 비교합니다. 이 비교는 수집한 이더 또는 레이드 성공 횟수를 기준으로 할 수 있습니다.

속성 인사이트

부동산 인사이트에는 개요, 통계 비교, 레이드한 부동산의 그래픽 표시, 테더 드로이드의 이더 기여도를 나타내는 원형 차트, 부동산의 레이드 그래픽 표시 등 5가지 섹션이 포함됩니다.

부동산 개요에는 해당 부동산의 드로이드 및 드로이드의 레이드 성과와 관련된 정보가 표시됩니다

통계 비교는 해당 부동산의 일일 획득 이더 또는 시간 경과에 따른 성공률을 보여주는 대화형 선 그래프입니다

레이드한 부동산의 그래픽 표시를 통해 플레이어는 레이드한 부동산을 서로 비교하고 각 부동산의 수익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각 드로이드가 수집 한 이더의 양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섹션에는 선택한 부동산의 모든 레이드 기록이 표시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의 드로이드와 해당 부동산의 경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드로이드 관리

드로이드 관리 섹션에서는 플레이어가 직접 드로이드에 액세스하거나 특정 부동산에서 특정 드로이드를 필터링하여 전체 드로이드 함대를 분석하고 미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드로이드 관리는 레이드 관리 섹션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나열된 각 드로이드에는 속도, 에테르 보유 용량, 에너지 효율, 슬롯에 장착된 보석 개수 등 4가지 능력치가 표시됩니다. 드로이드 제작 날짜도 표시되며, 새로 제작한 드로이드의 경우 ‘신규’ 태그가 표시됩니다. 드로이드 제작 날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요해질 수 있습니다.

드로이드를 선택하면 목록의 오른쪽에 일반 정보가 표시됩니다

드로이드 보석 슬롯

드로이드 보석 슬롯은 선택한 드로이드의 드로이드 카드에서 보석 인벤토리 탭을 선택하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드로이드의 슬롯 기능이 열립니다. 각 드로이드에 슬롯에 장착된 보석의 품질, 수량 및 조합에 따라 레이드 임무 중 드로이드 능력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드로이드의 속도, 최대 에테르 보유량, 최대 위치 이동, 레이드 이동 범위 및 에너지 효율 등이 포함됩니다.

드로이드의 보석 슬롯은 동일한 드래그 앤 드롭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속성 슬롯과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보석마다 다른 스탯에 영향을 미칩니다.

드로이드 기본 스탯

드로이드는 소형 자동차 크기보다 조금 작으며, 전원 셀 소켓의 개수에 따라 드로이드에 장착할 수 있는 전원 셀의 수와 기본 성능이 결정됩니다. 또한 파워 셀의 크기에 따라 해당 파워 셀을 충전하는 데 필요한 에센스의 양이 결정되며 궁극적으로 파워 셀의 지속 시간이 결정됩니다. 시나리오에서 드로이드가 기지로 돌아가기 전에 전력이 모두 소진되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거의 달팽이 속도로 매우 느리게 당겨주는 멘타(Mentar)를 이용하는 것뿐입니다.

다른 대부분의 통계는 앞서 설명한 대로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셰인은 다음과 같이 더 어렵고 위험해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드로이드 가로채기, 에테르 증류, 다른 플레이어의 공격을 방어하는 능력 및 아직 공개되지 않은 기타 흥미로운 추가 기능 등 보다 직접적인 PvP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석 수집이 더 어려워집니다

대규모 계정(더 많은 속성)의 경우, 레이드를 처음 반복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이 초기 시간을 메커니즘 작동 방식에 대한 학습 곡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민간인과 P2P 계약이 출시되면 대규모 계정의 생활이 더 쉬워질 것입니다.

알파 이전 E2V1을 향해 점진적으로 구축되는 지구 2

E2V1 2023년 언젠가

초기에는 E2V1 내부의 레이드와 같은 게임 메커니즘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후 E2V1 내부에 플레이어 아바타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 결과, 1인칭으로 뛰어들 수 있는 거의 RTS 게임과 같은 세계가 구현됩니다

탐험, 전리품, PvE 등의 게임플레이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E2V1은 방대하고 광활할 것입니다

어스 2는 레이드, 에코심, 물류 및 운송, 무역과 관련된 다양한 시스템을 백엔드에 구축 중이지만 표면만 긁어모았습니다

셰인의 마지막 코멘트

어스 2 플랫폼의 장기적인 목표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고, 특히 3D 월드 E2V1 내에서 직접적이고 관련성이 있는 게임 메커니즘을 출시하고 싶습니다.

드로이드와 레이드는 새로운 팀이 지금까지 디자인한 것 중 일부에 불과하며,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많은 것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놀라운 팀원들이 일을 해내고 있어 매우 신선합니다. 각기 다른 단계의 개발 디자인 팀이 그 어느 때보다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멋진 진행 상황과 2.5단계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는지 보여주는 E2V1의 영상을 공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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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추가

드로이드용 보석 부스트

브릴리언츠 효과가 이상하게 보인다고 생각하시나요? 오타가 아닙니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효과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조건만 맞으면 브릴리언트가 가진 추가 능력 중 일부만 복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브릴리언트는 지구 2에서 가장 희귀한 형태의 보석인 만큼 더 많은 추가 능력과 특별한 능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레이드 & 사이드로이드 가이드 개요

기존 멘타가 있는 4타일 이상의 건물은 생성 후 24시간 이내에 수집하지 않아 불안정해진 에테르 획득을 목표로 근처의 다른 건물에 사이드로이드를 건설하고 레이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각각 2.5 에센스를 사용해 사이드로이드를 제작할 수 있으며, 기본 제작 시간은 24시간입니다. 제작 시간 동안 사이드로이드는 멘타에 묶여 있습니다.

멘타가 포획하여 사이드로이드로 만들 수 있는 메타스프레이트는 35가지가 넘으며, 희귀도에 따라 그룹으로 나뉩니다. 사이드로이드의 유형은 사이드로이드 빌드가 완료된 후에만 볼 수 있습니다.

사이드로이드의 기본 레이딩 거리는 1km, 기본 속도는 20km/h입니다

사이드로이드가 작동하려면 파워 셀이 필요합니다. 파워 셀은 현재 사이드로이드 내부에 있지만 나중에 별도의 독립형 유닛이 될 것입니다.

파워 셀을 작동하려면 에센스가 있어야 전원이 공급되고 작동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로이드에 전원을 공급하려면 5개의 에센스가 필요하며, 이는 완전히 회복할 수 있습니다(포인트 7 참조).

플레이어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파워 셀을 디파워하면 파워 셀에 전원을 공급하는 데 사용된 모든 정수를 100% 회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이드로이드에 있는 파워 셀을 재충전하려면 멘타르와 시간만 있으면 됩니다. 사이드로이드 내부의 파워 셀을 충전하는 데는 정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이드로이드에 전원이 공급되면, 사이드로이드가 레이드 범위 내에 있는 건물을 레이드하도록 보낼 수 있으며, 충분한 전력이 있는 한 해당 건물을 스캔하여 불안정한 에테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사이드로이드가 E-ther 수집에 실패하면 보낸 멘타로 돌아갑니다

사이드로이드가 수집에 성공하면 저장할 수 있는 만큼 또는 수집할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가 남아 있는 만큼 E-ther를 수집하여 보낸 멘타로 돌아갑니다. 싸이드로이드의 기본 저장 베이에는 3개의 E-ther가 저장됩니다.

불안정한 E-ther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을 때 같은 건물에서 두 대 이상의 사이드로이드가 스캔하는 경우, 전리품을 균등하게 분배합니다

수집 가능한 이더의 가장 작은 입자는 0.01이므로, 이더가 불안정해져 균등 분할이 불가능한 시점에 여러 개의 사이드로이드가 동시에 존재할 경우 무작위 알고리즘에 따라 어떤 사이드로이드가 전리품을 획득할지 결정됩니다

사이드로이드가 멘타로 돌아오면 수집하여 저장고에 보관한 이더를 분배할 수 있게 됩니다. 사이드로이드는 E-ther를 분배하지 않고 다시 공격할 수 있지만, 공격에 성공할 경우 수집할 수 있는 E-ther의 양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기본 E-ther 분배 시간은 0.01 E-ther당 30초입니다.

사이드로이드는 멘타에서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 도중 어느 시점에서든 사이드로이드의 전원이 부족해지면, 멘토와의 테더링 연결을 통해 매우 느리지만 멘토가 이 연결을 사용하여 사이드로이드를 다시 끌어올 수 있습니다

사이드로이드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멘타(같은 플레이어에 속한 멘타) 사이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멘타 사이를 이동할 때는 레이드보다 적은 전력이 필요하므로, 사이드로이드는 더 먼 거리를 이동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로이드의 기본 위치이동 범위는 300킬로미터입니다

사이드로이드는 해당 지역에서 레이드를 준비하기 위해 멘타의 힘과 지식을 동기화하기 위해 위치를 이동한 후 멘타에 다시 묶어야 합니다

사이드로이드는 다양한 에너지 소비 상태를 가지며, 각기 다른 양의 파워 셀 충전량을 소모합니다. 이러한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기, 충전 중, 에테르 분배, 스캐닝, 수집, 레이드로 이동, 멘타 간 이동 상태입니다.

사이드로이드에는 다양한 종류의 보석을 슬롯에 장착하여 대부분의 다양한 속성에 걸쳐 다양한 부스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민간인 – 퀵 가이드

민간인은 멘타에서 다양한 레이드 작업을 자동화하여 플레이어가 각 작업을 수동으로 수행할 필요가 없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조만간 멘타에서 4 타일 이상의 속성에서 E-ther를 사용해 민간인을 합성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민간인을 합성하려면 20 E-ther가 필요합니다

멘타가 DNA 전송을 포착하면 멘타 내부의 합성실로 보내져 24시간 동안 에테르와 융합되어 민간인 1명을 생성합니다

처음에는 3개의 다른 진영이 있으며, 각 진영에는 5명의 민간인 캐릭터가 있습니다

민간인은 희귀도에 따라 등급이 달라집니다. 합성되는 민간인의 유형은 합성 과정이 완료된 후에야 알 수 있습니다.

민간인은 기본 직업에 따라 항상 같은 순서로 합성됩니다. 이 순서는 데이터 분석가, 사이드로이드 기술자, 이터 디스펜서(레코너), 레이드 사령관, 사이드로이드 파일럿입니다.

데이터 분석가는 자신이 거주하는 건물과 해당 건물에 테더링된 사이드로이드에 대한 레이드 인사이트를 잠금 해제합니다.

사이드로이드 기술자는 멘타 내부의 유휴 사이드로이드를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E-ther Reckoner는 저장소에 E-ther가 있는 모든 시드로이드를 자동으로 분배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 사령관은 시드로이드를 보내 자동으로 건물을 다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로이드 파일럿은 다양한 목표를 가진 특별한 유형의 임무에서 사이드로이드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레이드가 무엇인지, 사이드로이드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민간인이 레이드에 어떻게 적응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앞으로는 보석이나 홀로빌딩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가 공개 마켓플레이스에서 사이드로이드와 민간인을 E$로 거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읽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서 이미 다룬 내용 중 일부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레이드, 사이드로이드, 민간인에 대한 추가 배경 정보

현재 어스 2에서 에테르는 메타버스 내에서 힘을 나타내는 화폐인 에센스로 변환할 수 있는 자원이자 가상의 생명을 창조할 수 있는 귀중한 자원으로 간주됩니다. 레이드는 플레이어가 전술과 전략에 의존하여 비활성 플레이어로부터 혜택을 받고 제때 수집하지 못한 E-ther를 획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레이드의 전반적인 개념은 어스 2의 곧 출시될 기능 중 하나인 사이드로이드에 거의 전적으로 의존합니다.

사이드로이드는 멘타르가 만든 반감각 기계입니다. 이 기계는 지구 2의 땅을 돌아다니는 미묘한 존재인 메타스프레이트를 닮아 만들어졌습니다. 멘타르는 기본적으로 메타스프레이트를 스프라이트의 물리적 에센스 기반 형태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사이드로이드 몸체가 완전히 제작되면 메타 스프라이트는 새로운 형태 안에 거주하며 독특하고 유용한 다양한 능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타스프레이트는 멘타르와 설명할 수 없는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해 사이드로이드는 멘타르를 해킹하여 부동산의 전자 에테르를 감지할 수 있는 고유한 능력을 갖게 됩니다. 주의해야 할 중요한 점은 Cydroids는 이전 E-ther 생산 주기가 시작될 때 증발한 경우에만 부동산에서 E-ther를 감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멘타에 건설된 시드로이드는 해당 멘타에 ‘테더링’됩니다. 멘타에 있는 동안 각 사이드로이드는 재충전, 레이드 참여, E-ther 분배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사이드로이드는 일정 거리를 이동하고 플레이어가 소유한 다른 멘타에 묶일 수 있는 능력도 있습니다. 또한, 멘타의 지원 능력은 부동산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며, 타일이 4개 미만인 부동산에 있는 멘타는 어떤 사이드로이드도 지원할 수 없고, 750 타일의 부동산에 있는 멘타는 10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시드로이드의 능력은 기본적으로 플레이어가 자신의 영지에 시드로이드를 건설하고 근처의 적 영지를 공격하여 제시간에 시드로이드를 수집하지 못한 모든 대상 플레이어로부터 이더를 빼앗을 수 있게 해줍니다. 따라서 사이드로이드를 건설한 플레이어는 세계를 체스판으로 간주하고 전략적으로 사이드로이드 함대를 운용하여 E-ther 획득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어스 2에는 제작되는 사이드로이드의 ‘스킨’에 따라 다양한 종류와 외형이 존재하며, 이는 제작되는 사이드로이드의 ‘스킨’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른 스킨보다 더 멋져 보인다는 것 외에는 아직 사이드로이드 스킨 간의 차이점에 대해 알려진 바가 많지 않습니다. 어스 2에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되기 시작하면, 평범해 보이는 사이드로이드가 실제로는 인터셉터로 분류되거나 고급스러운 골드 사이드로이드가 탐험용 사이드로이드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아낼 준비를 하세요! 현재의 사이드로이드는 레이드 시스템에만 집중되어 있지만, 앞으로는 레이드 자체의 확장과 오픈 월드 탐험과 관련된 PvP 및 기타 기능에 대한 소개로서 훨씬 더 많은 기능이 구현될 예정입니다.

레이드와 관련된 두 번째 기능은 민간인입니다. 민간인은 플레이어에게 부여된 임무를 수행함으로써 플레이어에게 복종하고 봉사하는 것이 유일한 목적인 합성 생명체입니다. 레이드 기능의 초기 릴리스에서는 속성당 최대 5명의 민간인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민간인이 거주하려면 해당 건물에 최소 4개의 타일이 필요합니다. 해당 임무는 각 민간인에게 할당된 직업에 따라 크게 달라지며, 현재로서는 민간인이 한 건물에 합성되는 순서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한 부동산에 가장 먼저 합성된 민간인에게는 항상 데이터 분석가 직책이 할당됩니다. 이러한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 분석가

사이드로이드 기술자

이터 디스펜서

레이드 사령관

사이드로이드 파일럿

민간인의 직업에 따라 레이드 정보 제공, 자동 레이드 등 특정 레이드 관련 기능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민간인 활용의 시작일 뿐이며, 더 많은 게임플레이 기능이 출시되면 토지 소유에 따른 다양한 추가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는 수요와 기회가 분명히 늘어날 것입니다. 특히 이 새로운 기능은 앞으로 추가될 기능의 일부에 불과하므로 플레이어가 5명의 민간인만 관리하는 데 너무 익숙해져서는 안 됩니다. 또한 민간인은 각기 고유한 문화, 신념, 미학을 가진 다양한 진영에 속해 있습니다. 당분간 민간인들은 이러한 파벌과 연관되어 있다는 의미 있는 기억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민간인의 주인과 재산에 대한 충성심은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이며, 플레이어는 민간인이 주어진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도록 신뢰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