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 2는 오늘 대망의 백서를 발표했습니다. 33페이지 분량의 문서이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과 중점 분야를 아래에 요약해 보았습니다
야망, 목표 및 현황
지구의 1:1 스케일 3D 디지털 복제본
지속 가능성에 대한 장기적인 접근과 집중
외부 자금 없이 100% 자급자족
E2V1은 플레이 가능한 멀티플레이어 3D 월드의 첫 번째 버전으로, 여러 생물 군계(초기에는 250개의 생물 군계가 지원될 예정)가 등장할 것입니다. 생물군은 기후 패턴, 초목, 야생동물, 토양 유형을 기반으로 하는 넓은 지역을 말합니다.
E2V1은 PC에서 먼저 출시되지만, 장기적인 목표에는 AR과 VR 지원도 포함됩니다
플랫폼의 현재 통계
토지 – 궁극의 자산
어스 2에서는 토지를 플랫폼 내 대부분의 유틸리티의 기원으로 인식합니다. 따라서 아래 메커니즘이 지구 2의 토지를 지배합니다
2억 5천만 개의 T1 및 T2 타일 공급 한도
2억 2,500만 개는 신규 토지로 직접 구매 가능, 2,500만 개는 T2로 구매 가능
타일은 T3 업그레이드를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T3 타일은 무제한으로 공급되므로 신규 플레이어는 언제나 새로운 지역에 건설하고 미수령 E-ther를 획득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랜드 티어에 대해 읽어보세요
에코심:-
토지로 시작하지만 고급 건물이나 다양한 아이템 등 다른 모든 것으로 끝납니다.
토지는 자원 발생 단위를 감지할 수 있으며, 이를 변환하여 빌딩 블록과 고급 기술을 생산하는 데 사용할 원료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초기 가치를 부여하는 핵심 구성 요소로 노동과 자원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지구 2에서는 거의 모든 아이템이 에코심에서 발견되거나 제작되거나 부산물이 될 것입니다.
이 모든 아이템은 플레이어 간에 E$(고정 USD) 또는 에센스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에테르: – 이더
이더는 지구 2 내의 땅에서 생성되며, 사용자가 해당 땅에 건설한 멘타에 의해 감지됩니다(멘타는 멘타 퀘스트를 통해 무료로 건설할 수 있습니다)
이더는 24시간 동안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불안정해지거나 다른 사용자에 의해 레이드될 수 있습니다.
현재 허용되는 이더 저장량과 달리, 향후에는 플레이어가 정해진 시간 내에 이더를 변환해야 하며, 이는 향후 어느 시점에 정의될 예정입니다.
기본 생성 속도는 T2 대지 생성 속도입니다. 모든 승수는 이 기본 스폰율을 참조합니다.
에센스: – 본질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ERC-20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에센스는 어스 2 플랫폼 내의 거의 모든 것(건물, 사이드로이드, 차량, 도시, 장치 등)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필요합니다
언급된 에센스의 사용 사례: – 다음과 같습니다
오브젝트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되며, 이는 ‘직접 스테이킹’에 해당합니다
정수를 스테이킹하여 아이템 제작 및 거래에 필요한 원료를 생성합니다
생산 과급: 슈퍼차징은 해당 활동에 사용된 정수의 50%를 소모합니다.
향후 에센스는 아이템 거래에 직접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E$와 유사)
적응 가치: 에센스 가치는 외부에서 결정되므로 플랫폼 내 특정 활동의 비용은 외부 가치에 따라 에센스 측면에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석:-
티어 1 보석은 150,000,000으로 제한됩니다.
플레이어 소유 부동산에서 보석 탐지 및 수집은 125,000,000으로 제한되며, 나머지 25,000,000은 E2V1 내에서 발견하거나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등급의 보석 제작 가능
보석의 주요 사용 사례: – 토지에 슬롯을 배치하여 이더 부스트, 사이드로이드 슬롯을 배치하여 레이드 부스트 잠금 해제, 자원 복제 및 발견 및 일반 에코심에서 역할 수행.
토지 업그레이드
지구 2의 땅은 티어 1부터 티어 3까지 3개의 티어로 나뉩니다( 여기에서 땅 티어에 대해 읽어보세요)
플레이어는 정수 또는 정수와 다양한 에너지(빨강, 파랑, 노랑, 초록)의 조합을 사용해 토지 티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수/에너지의 양은 신규 토지 가격(해당 국가/지역의 ‘NLP’)과 외부에서 거래되는 정수의 가치에 따라 유동적으로 달라집니다
특별 캠페인: – 각 국가에서 5가지 방법(정수 단독, 정수 레드 에너지, 정수 옐로우 에너지, 정수 블루 에너지, 정수 그린 에너지)으로 T2에서 T1으로 타일을 업그레이드하는 선착순 25,000천 명에게 1단계 특별 속성(일반 T2 속성보다 5배, EDC 없이 일반 T1보다 약간 높지만 여전히 T1 EDC 속성보다 훨씬 낮음) 영구 강화 기본 E-ther 스폰이 제공됨
토지 업그레이드는 특정 국가(T1/T2)/지역(T3)에서 해당 토지 티어의 미발매 타일을 고려하는 알고리즘에 의해 결정되므로 NLP에 동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토지 업그레이드에 사용된 정수의 50%는 영구적으로 소각되며, 나머지 50%는 지구 2 재무부로 이동합니다.
사이드로이드:-
사이드로이드는 티어 1 및 티어 2 대지에만 건설할 수 있으며, 티어 3 대지에는 사이드로이드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특정 부동산에 있는 사이드로이드는 해당 부동산에 ‘테더링’되어 해당 부동산에서만 작동합니다.
각 1세대 사이드로이드는 건설하는 데 2.5 정수가 필요하고, 전력을 공급하는 데 5 정수(전원 차단 시 회수 가능)가 필요합니다
1세대 사이드로이드는 5백만 개만 건설할 수 있습니다.
1세대 사이드로이드는 비활성 속성에서 에테르를 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각 사이드로이드에는 융합할 수 있는 탐사 보석이 있어 탐사 능력, 즉 에코심을 위한 자원 채집 능력을 부여합니다.
민간인: – 민간인
민간인은 레이드와 같은 작업을 자동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현재 민간인에는 에테르 분배자(에테르 분배), 사이드로이드 기술자(사이드로이드 충전), 레이드 사령관(레이드 파견)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들 각각은 최대 공급량이 500,000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민간인은 생존을 위해 적색 에너지(RE)가 필요합니다. 적색 에너지는 다른 플레이어의 시설에서 공격대를 성공시키는 등의 분쟁 유형 활동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1세대 민간인은 일주일에 1 RE가 필요합니다.
민간인은 경험치를 획득하여 레벨이 올라갈수록 임무 수행 속도가 빨라집니다. 0.01 분배된 에테르 = 1 XP. 이 XP는 테더링된 사이드로이드가 가져온 에테르가 분배되는 해당 영지의 각 민간인에게 균등하게 분배됩니다.
E2V1 미니 게임 :-
어스 2는 E2V1(3D 월드)이 출시되면 몇 가지 미니 게임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어스 2는 최근 멀티플레이어 시스템과 공유 환경 내에서 여러 아바타를 동시에 보유할 수 있는 기능을 시연했습니다.
미니 게임에는 플레이어가 멘타에 근접하여 입장한 후 미니 게임이 시작될 때까지 검색하고 기다릴 수 있는 로비 시스템이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아바타가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하고 게임이 시작됩니다.
토지 소유자는 어스 2 팀으로부터 다양한 메커니즘을 소개받으면서 점차적으로 자신만의 미니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방송: – 방송
로비에서 미니 게임을 기다리는 플레이어에게 광고를 송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방송하려면 사용자는 자원을 사용해 방송 장치를 제작해야 합니다(발생 단위 사용)
방송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려면 정수가 필요합니다. 전원이 공급되면 광고를 송출하기 위해 정해진 비율(효율 수준에 따라 다름)로 정수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에센스는 전달된 광고에서 발생한 화폐 가치 수익에 따라서만 소비됩니다.
방송 디바이스의 효율성은 디바이스 제작에 사용되는 리소스 발생 단위의 발견 티어 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디스커버리 티어 레벨이 높을수록 방송 효율이 높아지며,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고 광고를 게재하는 데 필요한 에센스가 줄어듭니다.
토지 업그레이드와 마찬가지로, 방송에 사용된 정수의 50%는 영구적으로 소각되고 50%는 국고로 이동합니다
에센스 토큰노믹스
에센스는 레이어 1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유틸리티 ERC-20 토큰이 될 것입니다.
공급 한도 :-10억
에센스 재무부:-
에센스 트레저리는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에센스 형태로 어스 2 자금을 제공합니다.
토큰이 채굴될 때마다 더 적은 양의 에센스가 트레저리에서 생성됩니다.
토지 업그레이드나 방송과 같은 에센스 소각 활동도 일부 에센스를 재무부로 보냅니다.
반감 이벤트(디플레이션): – 다음과 같습니다
정수 공급량(채굴 잠금 해제)이 5억, 7억 5천만, 8억 7천 5백만 토큰에 도달하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각 반감기 이벤트에서 각 토지 티어 유형에 대한 이더 생성률 또는 채굴 가능한 이더가 50% 감소합니다.
이더와 정수의 변환 비율은 6.5%로 유지됩니다.
디플레이션:- 소각 메커니즘을 통해 – 예: 토지 업그레이드, 방송 시스템 등.
토큰 상장 및 흐름:-
플레이어는 메타마스크 지갑을 어스 2 계정에 연결해야 합니다.
지갑을 연결하려면 사용자는 E2 계정에서 2FA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에센스를 메타마스크로 이동하려면 사용자는 2FA 코드를 확인해야 합니다
토큰 유출
우선 모든 에센스 토큰은 에코시스템의 기본 지갑에 저장됩니다. 이 기본 지갑의 에센스는 가스 전송 수수료 없이 플랫폼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을 위해 이 지갑은 다중 서명 지갑이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기본 지갑에서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전송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은 회계팀에서 일괄적으로 검토하여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토큰을 인출하는 플레이어가 합법적으로 토큰을 획득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지구의 이익을 위해 기타 보안 현장 검사를 수행합니다
2 플레이어와 플랫폼.
이 요청은 당사 회계팀에서 일괄적으로 검토하여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토큰을 인출하는 플레이어가 합법적으로 토큰을 획득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지구의 이익을 위해 기타 보안 현장 확인을 수행합니다
2 플레이어와 플랫폼.
불법적인 출금 거래를 처리하려고 시도하면 계정이 동결될 위험이 있습니다.
토큰 인플로우
플레이어는 어스 2 계정에 성공적으로 연결한 지갑의 토큰을 생태계의 기본 기본 지갑으로 간단히 전송할 수 있습니다
교환:- UniSwap DEX
시기 :-4월 말 / 5월
유동성 풀 :- 없음 (지속 가능성 구축 목적)
상장 공급량 :- ~ 3억 (2억 사용자 1억 어스 2 트레저리)
토큰 할당 :- 65% 토지(레이드 포함)에서 채굴, 25% 재무부(개발, 마케팅, 미래 유동성 풀, 어드바이저/팀/MOD 지불에 사용되는 자금), 10% P2E/ 보상(스테이킹 기회, 노란색 에너지 보상, 에어드랍, 스폰서십 및 기타 활동)으로 분배됩니다
로드맵
현재 – 지금까지 :-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