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인(Shane)이 디스코드에 올린 업데이트:
“1/1
좋아요! 모두에게 업데이트를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다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24시간도 채 되지 않아 어제 언급했던 파일 인증 시스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이런 종류의 문제는 때때로 해결하는 데 며칠이 걸릴 수 있지만, 이제는 더 이상 하드코딩된 토큰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이제 E2 런처를 통해 첫 번째 PROD E2V1 빌드를 실시간 서비스 QA를 위해 직접 다운로드하고 있습니다!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기본적으로 원인 파악과 수정 작업을 위해 10시간의 그룹 세션을 가졌습니다. 투명하게 말하자면, 그 세션에서 우리가 파악한 몇 가지 추가 문제가 있으며, 그것은 오늘 밤 해결할 예정입니다. 우리 팀은 최대한 빨리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매우 긴 시간 동안 일해왔기 때문에, 이제는 탈진하기 전에 잠을 좀 자야 했습니다. 이 정보를 공유하는 이유는 이 작업을 라이브로 만드는 것이 우리 팀의 최우선 목표이며, 모든 팀원이 이를 실현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모두가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맞아요, 오늘 제 생일입니다(축하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는 잠을 조금 자고 2시에 일어나 14시간 동안 책상에 앉아 있었어요. 그 중 10시간은 과도하게 많아진 제 머리를 잡아당기며 다른 팀원들과 함께 매우 답답한 문제들을 해결한 시간입니다. 저는 생일 계획도 취소했어요. 이것이 제 최우선이기 때문입니다. 생일에 E2V1 첫 버전을 출시했으면 정말 좋았을 텐데, 그것이 최고의 선물이었을 거예요. 하지만 우리는 여러 시스템을 테스트할 시간이 더 필요해서 아마 그렇게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우리는 여전히 여기서 일하며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각적인 문제나 성능 관련 버그 같은 빌드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는 그렇게 걱정하지 않지만, 우리가 통합한 인증 시스템은 좀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쨌든, 모두에게 업데이트를 전하고 싶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릴리스를 기다리며 잠을 못 자고 있더군요. 그래서 릴리스가 라이브로 진행되기 전에 8-12시간 전 경고를 주도록 하겠습니다. 모두가 자신의 일상대로 (그리고 더 중요한 건, 잠을 자게) 진행할 수 있도록요. 아마 테스트에 먼저 배포될 것입니다. 경고는 여전히 제공할 것이지만, 테스트는 점진적으로 열릴 것입니다. 처음에는 최소 100명 이상의 테스트가 있을 것이며, 그 이상도 가능하고, 버그 보고 및 피드백을 제공할 전용 공간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문제를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할 것이며, 특히 개발 운영과 인증 관련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보고가 들어오는 대로 검토할 것입니다. 수정사항이나 업데이트에 대해 인내심을 가져 주세요. 아마도 다른 여러 문제들이 우리 팀에서 처리되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매겨야 할 것입니다. 초기에는 인증, 동기화, 성능이 주요 초점이 될 것입니다.
릴리스(테스터 및 공개)는 추천 PC 사양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는 경우, 적어도 3060, i7/i9, 32GB RAM, SSD 100GB 이상이 있는 Windows PC를 권장합니다 (설치 공간은 약 50GB입니다). CPU, SSD, RAM이 괜찮다면 2080 SUPER로도 낮은 그래픽 설정에서 가능할 수 있지만, 지켜봐야 합니다.
2/2
항상 그렇듯이, 초기 릴리스 진행 상황을 지켜본 후 기사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일정대로였다면 그 기사가 더 빨리 나왔을 것이지만, 예의상 지금 조금이라도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이 매우 인내심을 가지고 이해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E2V1이 드디어 라이브로 나가게 되어 기쁩니다. 이제 더 명확한 로드맵도 공개할 수 있으며, 이는 기사에 포함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Mentar 스테이킹 기간이 끝나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모두가 Essence에 대해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지만, Hordes가 올해 후반에 출시될 때 스테이킹한 자산에서 E-ther를 더 끌어올릴 기회가 제공될 것임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몇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E2V1 내부에서 스테이커를 위한 추가적인 혜택이 계획되어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뒤늦게 깨닫지 않도록 이 점을 지적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T1 클래스에 대한 더 많은 특전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는 올해 후반에 출시될 Egg Hunt 미니게임과 관련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초기 릴리스에 대해 테스트하는 사람들에게는 비공개 요구사항을 면제할 계획입니다. 즉, 그들이 원하면 콘텐츠를 온라인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을 기억해 주세요. 이는 프리-알파 버전이며, 매우 초기 접근이며 복잡한 소프트웨어입니다 – 실시간으로 지질학적으로 정확한 3D 지구입니다. 이는 우리의 첫 번째 릴리스이므로 기본 버전이 될 것이며, 버그가 있을 것입니다! 그 사실에 놀란 사람은 대규모 팀들이 만든 수많은 역사적인 소프트웨어 및 게임 릴리스를 의도적으로 무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프리-알파 릴리스에서는 버그를 수정하고, 구축하고, 개선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념 증명은 거의 다가왔습니다. 최소한 그것은 Earth 2의 장기적인 잠재력을 보여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