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 2 메가시티 & 타일 아트 시리즈: Vol.5 – E2V1 최종 에피소드

2024년 12월 1일 – 호주 시드니 – Earth 2 메가시티와 타일 아트 시리즈의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시리즈는 플레이어가 소유한 부동산, 계획된 거대 도시, 1:1 스케일의 디지털 지구, 지구 2 버전 1(E2V1)에 구현된 복잡한 타일 아트를 선보이며 커뮤니티의 창의성과 비전을 기념하는 시리즈입니다.

이 동영상 시리즈는 E2V1에서 렌더링된 자신의 부동산을 보고 싶다는 커뮤니티 회원들의 요청에 따라 플레이어의 창의성에 대한 헌사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쇼케이스는 일부 소셜 계정에서 토지 소유자가 제출한 부동산 중 일부를 선별하여 소개합니다.


이 영상에서 인상적인 점은 무엇인가요?

모든 영상은 지질학적으로 정확한 실제 세계의 1:1 스케일 복제품인 510,072,000km²의 디지털 지구에서 직접 실시간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이 쇼케이스의 기술적 성과는 어스 2 엔진의 성능과 가능성을 입증하는 증거입니다.

영상을 감상하면서 주목할 만한 몇 가지 주요 하이라이트를 소개합니다:

  1. 지질학적으로 정확한 지형에 완벽하게 배치된 타일
    • 이 영상은 플레이어가 소유한 수천 개의 타일과 깃발이 실시간으로 화면에 동시에 표시되는 정밀함을 강조합니다.
    • 영상에서 볼 수 있는 지형은 절차적으로 생성된 지형이 아니라 지질학적으로 정확한 지형으로, 각 타일이 실제 지형과 일치하는 정확한 정밀도로 매핑되어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엄청난 기술 개발이 필요했던 업적이며 어스 2의 뛰어난 특징입니다.
  1. 수천 개의 타일을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기
    • 약 19mx19m의 타일 수천 개를 완벽한 정확도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각 타일에는 부동산 경계, 플래그 유형, 위치 세부 정보 및 소유권을 표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체 데이터 포인트 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영상은 유니티 엔진이 어떻게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면서도 미학적으로 만족스러운 비주얼로 원활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이 수준의 정밀도는 모든 플레이어의 부동산이 먼 거리에서 보더라도 의도한 대로 정확하게 표시되도록 보장합니다.
  2. 높은 고도에서의 인상적인 시야 거리
    • 이 영상은 지구 표면보다 훨씬 높은 곳에서 플레이어 타일을 렌더링하고 스트리밍하여 대규모 대도시와 타일 아트를 놀라운 시점으로 보여줍니다. 높은 고도에서 이러한 스케일과 정확성을 원활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은 유니티 엔진의 견고함과 확장성을 보여줍니다.
  3. 지형 충돌, 생물군계 및 부동산 데이터
    • 영상에 등장하는 각 거대 도시에서 유니티는 몇 가지 주요 기술적 성과를 강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메라는 아바타나 차량을 지형 위에 올려놓고 확대하여 지질학적으로 정확한 지형과의 실시간 상호작용을 처리하는 유니티 엔진의 기능을 보여줍니다. 실시간으로 이동하면서 나무, 덤불, 풀 등 생물군계, 계절, 깃발, 부동산 데이터 등 다양한 시스템을 토글하여 이러한 방대한 데이터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원활하게 작동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 이 과정에서 엔진의 정밀도뿐만 아니라 파워와 반응성도 강조됩니다. 시청자는 아바타나 차량을 510,072,000㎢의 세계 어디든 배치하고 환경과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지형 충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지형 충돌은 향후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보여줍니다.
    • 또한 아바타가 낙하하는 동안 사이드로이드와 같은 기능을 통해 추가적인 상호작용을 시연합니다. 아바타의 플라즈마 건이나 로켓 발사기는 이러한 개체를 조준하고 교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형과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어 생물군계, 지형 및 속성 세부 정보와 같은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렌더링하면서 동적인 실시간 상호작용을 관리하는 엔진의 능력을 강조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기능 중 일부는 일반적인 게임 개발에서 표준처럼 보일 수 있지만, 510,072,000km²의 지리적으로 정확한 맵에서 이를 구현하는 것은 훨씬 더 큰 도전 과제입니다.

이를 달성한 어스 2의 능력은 어스 2 개발의 핵심인 혁신을 강조하고 플랫폼의 기술적 정교함을 보여주며, 개발팀이 지속적으로 개발, 확장 및 개선해나가는 광활하고 몰입감 넘치는 E2V1의 세계에서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볼륨 5 및 이전 볼륨 1~4의 비디오 영상

플레이어 소유의 어스 2 메가시티 & 타일 아트 – 5권(4K)

볼륨 5에서는 E2V1의 새로운 메가시티와 타일 아트 10곳을 최초로 선보이는 17분 이상의 영상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놀라운 결과물이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볼륨 5에서는 플레이어 소유의 부동산을 선보입니다:

  • 졸리 로거가 제출한비트코인 아일랜드
  • Concherors가 제출한해상 타일아트
  • DVDRUN3N이 제출한요람-지구
  • Madara가 제출한마다라 시티
  • 쌍둥이 섬 제출자 Gian Master of Evolve
  • 말레, 몰디브 제출한 Gian Master of Evolve
  • 다이아몬드 시티 제출자 TheAlliance
  • 발할라의 대검 타일 아트는 RealMofFantasy가 제출했습니다
  • MarsBar가 제출한엘리트 시티 / 엘리트 시티
  • Concherors가 제출한크라켄 요트 클럽

놓치셨거나 시리즈의 다른 영상을 다시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소개된 메가시티/타일 아트와 함께 해당 영상들을 나열해 두었습니다. 시리즈를 재미있게 보셨다면 저희 채널을 구독하고 영상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플레이어 소유 어스 2 메가시티 & 타일 아트 – Vol.4 (4K)

4편에서는 플레이어 소유의 부동산을 소개합니다:

  • 엠포리아 – 지구 2의 쇼핑 중심지 제출: PREDICT
  • 레거시 오브 버 뮤다에서 제출한레거시 오브 버뮤다
  • 베스 샬롬 메가시티
  • 옵시디언이 제출한옵시디언 시티
  • 이탈리아 커뮤니티가 만든 카프리 섬 해적 자이코가 제출했습니다
  • LaroTayoPh가 제출한Earth 2 외로운 늑대 타일 아트
  • Hippo48이 제출한히포랜드 메가시티

플레이어 소유 어스 2 메가시티 & 타일 아트 – 3권 (4K)

볼륨 3에서는 플레이어 소유의 부동산을 선보입니다:

  • 레거시 오브 버뮤다 제출: 레거시 오브 버뮤다
  • 아진 T1 시티 제출: FRONTMAN
  • 아진 T2 시티 제출: FRONTMAN
  • 아진 T3 시티 제출자: FRONTMAN
  • 아진 카지노 시티 제출자: FRONTMAN

플레이어 소유 어스 2 메가시티 & 타일 아트 – Vol.2

볼륨 2에서는 수천 개의 부동산을 선보입니다:

  • MORPHEUS가 제출한민데 제도
  • 엉덩이에서 제출한AGV의 산마리노
  • State1 제출: NEWTON
  • 팁시사운드가 제출한스위스 인터라켄
  • 세이셸에서 제출한에센스 아일랜드
  • 오메가 시티Predict 제출
  • 예나의 섬예나 제출자
  • 발레타 WhiteFume 제출

어스 2 커뮤니티 헌정작인 E2V1의 플레이어 소유 타일을 살펴보세요

볼륨 1에서는 :

  • 칼이 제출한탈살랜드
  • 크리스마스 섬, Carl 제출
  • 라의 눈, Mr Green 제출
  • 더 타워스, 스티브 맥크리브 제출
  • The Capital City, Ume 제출
  • 트윈 시티, Ume 제출
  • 캐피탈 메가시티, Windmoon 제출
  • Gozo, db87 제출
  • 알 수 없음, db87 제출
  • 스컬 아일랜드, PirateSR 제출
  • 발할라 바이킹 메가시티, Yehna 제출
  • 마리함, 알란드 제도 – 제출된 예나
  • 알 수 없음, LaroTayoPh 제출
  • 슌 시티, Pacey 제출

앞으로의 모습

멋진 콘텐츠를 제공해 주신 커뮤니티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 시리즈를 통해 커뮤니티의 놀라운 창의력과 비전을 보여줄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대도시, 타일 아트, 부동산을 역동적인 인터랙티브 경험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저희 팀은 2025년 1월로 예정된 E2V1의 공개 릴리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과 이 중요한 개발 기간 동안 업데이트 빈도가 줄어든 것에 대해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커뮤니티는 지금 이 시점에서 무엇보다도 E2V1을 가장 빨리 만나보고 싶어 할 것입니다!

E2V1의 출시가 다가옴에 따라, 플레이어가 플랫폼 내에서 직접 자신의 영상과 콘텐츠를 녹화할 수 있게 되면 당분간 5편이 이 시리즈의 마지막 편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어스 2의 세계가 계속 진화함에 따라 새로운 거대 도시 개발과 타일 아트 업데이트를 강조하기 위해 향후 이 시리즈를 다시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